Welcome To 몬스터헌터 전원일기 (방명록 겸용)

몬스터 헌터(Monster Hunter, モンスターハンター)란.
주식회사 캡콤에서 제작한 '헌팅 액션게임'.
플레이어는 헌터가 되어 토벌, 채집, 운반 등의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거대한 몬스터들을 사냥해 나간다. 플레이 스테이션2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후, PSP, PC로 전개중이며, PSP판의 포터블 시리즈가 일본에서 붐을 일으키며 새로운 국민게임으로 떠올랐다.
현재 최신작인 3(트라이)가 8월 1일에 닌텐도Wii로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우리나라에 처음 알려진 것은 코코캡콤이 로컬라이징했던 '몬스터 헌터G'(현재 서비스 중단)로, 이후 PSP기반의 '포터블 시리즈'가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 NHN에서 서비스중인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 이르고 있다.


몬스터 헌터 전원일기는.
본 블로그는 주식회사 캡콤에서 제작한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를 사랑하는 팬의 한사람으로서, 몬헌에 관련된 잡담, 농담, 때로는 진지한 분석과 고찰 등을 적어나가는 '몬헌 팬 블로그'이다.

이제는 몬헌 좀 했다고 하고 다니지만, 본인 역시 초보시절에는 비룡 발 밑에서 대검의 뎀프시 롤만 반복하다 돌진에 나가 떨어지는 풋내기였으며, 수많은 플레이 시간을 거치면서 조금씩 성장해 왔다. 바로 '게임 캐릭터가 아닌, 플레이어가 레벨업 하는 게임'이라는 점이, 이 몬스터 헌터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부디 같은 몬헌을 사랑하는 헌터들이 조금이나마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본인의 캐릭터 Jatos(자토스)는, G시절부터 본인과 함께 해 온 캐릭터. 몬헌 시리즈에선 대대로 남캐 디자인이 구리기로 유명하지만, 그래도 난 왠지 남캐에 정이 간다능.

이름에 얽힌 사연
자토스의 정식명칭은 G.Jatos.
G는 제너럴, General의 약자로 의미는 대략 자토스 장군. 영감님 얼굴로 한 것은 역전의 용사를 묘사하고 싶었다...라기 보다는 꽃미남, 미소녀들이 사냥을 하는 작금의 사태에 대한 반기의 표현(?)이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G가 장군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아주는 헌터는 거의 없었고(심지어는 코멘트란에 G는 제너럴의 약자로, 이름은 자토스입니다라고 써놓았음에도 불구하고), 대체로 'Gさん(G씨)'라고 불리는 일이 많았다. 아마 성(姓)이라고 생각했던 듯.

그렇게 G에 이어, 포터블1에서도 G.Jatos를 사용하다가, 도스에서는 과감하게 G를 삭제하고 Jatos만 사용했는데, 한 헌터는 'ヤトスって読むんですかね(야토스라고 읽는 건가요)'라고 하기도. 음, 어디서 영어 단어 좀 봤던 헌터였던 모양이다. 대체로 프렌드들 사이에서는 'ザトさん(자토씨)'이라는 애칭으로 불리웠다.

자토스 장군의 활약은 계속된다 쭈욱.



그럼 모두, Let's 헌팅!

본 포스팅은 방명록을 겸하고 있습니다.



MONSTER HUNTER/ モンスターハンター/ 몬스터헌터는 (주)캡콤의 등록상표 입니다.
본 블로그에 기재되어있는 화면과 영상 등에 관련된 저작권은 전적으로 (주)캡콤에 있습니다.
(C)CAPCOM CO., LTD. 2007, 2008, 2009 ALL RIGHTS RESERVED.
(C)CAPCOM CO., LTD 2007,2009 ALL RIGHTS RESERVED. DISTRIBUTED BY NHN CORP.

by 太風 | 2005/03/09 01:48 | 트랙백 | 덧글(259)

트랙백 주소 : http://musikjoe.egloos.com/tb/104922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Ferios at 2010/09/17 22:54
9/16 목요일 점검 이후로 국내서버에 처음으로 강종야마가 등장했습니다.

일본 플레이어 영상으로 보면 피리 포지션이 보머+G폭으로 화사 띄우고 랜서 3명이 영양제 G1개를 먹어서 화사를 띄운다음 덩굴 올라가자마자 10걸음 쯤 가서 한 번도 위로 상승하지 않은 부악룡을 예리+1 바시냐 키온으로 야마 몸통을 계속 찔러 경직-> 격추시킨 다음-> 랜스 돌진으로 2라스터 토벌하더군요.

근데 국내서버에선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일본 플레이 영상으로 보면 야마가 탑 중앙으로 온 뒤 일단 살짝 올라가려는 패턴 때문에 하메가 시작되는건데, 국내 서버에선 중앙에 오면 공격을 퍼부어대서 폭풍 퀘스트 실패가 되더군요.

위의 강종야마 토벌 방법이 현 일본 서버에서도 먹히고 있나요? 아니면 패치되서 막힌건가요?

p.s 3라스터 팟은 제대로 되더군요->계단 위 2칸 올라가서 격추시킨 다음 닥돌진 -> 토벌
Commented by 太風 at 2010/09/18 16:52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영상토벌방법은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일섭에서도 대체로 화사극장랜스 팟이라면 3라스터 전법을 보통 사용하거든요.
음 뭔가 파티간의 호흡이 필요한 전법인 걸까요.
Commented by Ferios at 2010/09/19 06:31
http://zoome.jp/elmbridge/diary/24

이게 강종야마 2라스터 토벌팟입니다만, 덩굴 달인 수인주 스킬을 이용한거지만, 피리가 보머 띄우고 G폭 쓰는 영상도 있긴합니다. 화사 띄우는 방식만 다를 뿐이지 나머진 똑같지요. 흠냐..

이건 그냥 덧붙이기이고 따로 여쭤볼게 있어서 그런데..

일본섭에서도 국내섭처럼 클라이언트 해킹을 통해 랭크를 마음대로 조절 한다던가 유료장비를 맘대로 만들고 소재도 맘대로 만들고 등등 쉽게 말하면 치트를 쓰는 행위를 하는 유저가 있나요?

이번 주말에도 2명이나 봐서 신고를 하긴 했지만 정말 씁쓸하네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09/20 11:31
음 어째서인지 동영상 링크에서 에러가 나는군요.

클라해커는 매주 운영리포트를 통해 영구제명자가 나오는 거 보니 없는 거 같지는 않지만, 일섭의 경우 클라해커를 잡아내는 전담팀이 있기 때문에 클라해킹이 문제가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아마 정액제인 부분도 한몫하겠지요. 가벼운 마음으로 가입하기가 쉽지 않으니)

일섭에서 클라해커 때문에 트러블이 일어난 경우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업데이트가 되었을 경우 클라해커가 장비 스샷을 올리는 경우는 있습니다만, 그 정도를 제외하고는 딱히 클라해커로 인해 분쟁이 일어나거나 유저들간에 위화감이 조성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나름 안심하고 게임을 할 수 있지요.

이 게임 클라이언트의 특성상 완벽히 치트에서 벗어날 수는 없지만, 전담요원이 없이 거의 제보에 의존하는데다 무료여서 계정 생성이 자유로워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치트를 사용할 수 있는 국섭의 상황과는 좀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일은 잘 안하는 일본 유저의 특성도 있겠고 말이죠.
Commented by †Kanon† at 2010/09/29 11:47
최근 포술왕 포술신 때문에 자료를 뒤지고 커스텀을 돌려보는 헌터입니다

그런데 태풍님 블로그에는 8.0 소개에 포술왕 필요 스킬값이 30으로 되어 있는데
프리덤 렵단쪽에는 35로 표기되어 있다는 말을 들어서 글을 남깁니다

포술왕의 실제 값은 30인가요 35인가요?
혹시 8.5를 가면서 30이 35로 는다던가 그런 것인가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09/29 12:03
아닙니다.
포술왕은 20, 포술신이 35로 제가 잘못 기재한 것이 맞습니다.
8.5가 되면서 수정이 되거나 한 것은 아니구요.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m(__)m
Commented by †Kanon† at 2010/09/29 12:37
엉엉 35군요
포술왕에 공간화 가성풍대는 무기소켓을 강요하던가 PA커프를 써야겠군요 이거
....명검땜에 더 어려운 (...)
Commented by 太風 at 2010/09/29 16:38
확실히 35는 너무 심하게 요구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ㅡㅜ
Commented by 서리 at 2010/09/30 16:30
일반 덧글은 지나가버려 못 보시는 거 같아 여기에 다시 질문 드립니다.

- 노려쏘기 듀라가우라 하메시 고귀가 필요한가요? -

Commented by 太風 at 2010/09/30 18:45
고귀 필요없습니당.
피리역이 제때제때 섬광만 던져주시면 죽을때까지 건너는 쏘기만 하면 되죠(도중 섬광교대하는 한명 제외).
Commented by 서리 at 2010/10/01 09:12
감사합니다 ^^

그러면 무료 노려쏘기셋 짜기가 참 쉬워지네요 ㅎㅎ
Commented by 서리바람 at 2010/10/01 09:42
자꾸 질문만 드리게 되는군요 ㅎㅎ 이번에 저도 결혼합니다^^

태풍님처럼 유부남 헌터의 길을 시작하게 되었지요.


1) 하드코어무기는 자기 SR종목이 아니어도 들수 있는지요?

예) 염왕옥검/ 볼크로스...등 한손검하드코어무기를 쌍검SR이 든다든지..


2) SR시작을 안한 사람이 하드코어 티겟을 얻을 수 있는지?

만약 SR시작자만 된다면 하드코어 티겟은 일반모드서도 나오는지요.

자기 SR 무기군과 맞는 렙 무기를 들어 SR상태를 유지해야 나오는지요.


3) 하드코어강종은 강종티켓과 하드코어티겟 둘다 써야 입장이 되는건가요?


4) 하드코어퀘스트에 강종무기나 일반무기를 일반모드 상태로 들고 갈수 있는지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0/01 14:06
오오 결혼 축하드립니다:)
결혼하셔도 헌팅라이프가 쭈욱 이어지시길 빌겠습니다.

1)들 수 없다고 보는게 맞겠지요. 쌍검SR상태에서 한손검을 드는순간 자동으로 쌍검SR은 OFF가 되고 한손검으로 바뀌게 되니까요.
만약 한손검 비전서를 소지한 상태라면 한손검SR로 자동으로 바뀌게 되고, 한손검 비전서를 소지하지 않았다면 일반 HR상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한손검 비전서가 없는 상태에서는 한손검 하드코어무기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무기혼 증표를 얻을 수 없으니까요. 부캐에게 넘겨주는 거면 모를까)

2)SR시작하지 않으면 하드코어 티켓을 얻을 수 없습니다. 다만 SR상태라면 일부 퀘스트(엑스트라 채집퀘 등)을 제외하고 하드코어 티켓을 확정으로 한장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SR상태에서도 자기 SR과 맞는 렙 무기를 들어야 합니다.
맞지않는 무기를 들게 되면 SR상태가 아니라 HR상태가 되니까요.

3)둘다 써야 입장이 됩니다.

4)일반모드 상태라면 기존의 스타일을 말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가능합니다. 장비변경에서 스타일을 '천의 형'에서 '지의 형'으로 바꾸면 되지요.
다만 지의 형으로 바꾼다 하더라도 SR상태의 방어력 마이너스 보정은 그대로 걸리게 됩니다.
결국 SR을 올려주는 수밖에 없죠.
강종무기나 일반무기도 SR랭크만 맞는다면 들고나갈 수 있습니다.
SR600상태라면 강종무기를 지의형으로 맞춰놓고 하드코어 퀘스트에 출격하면 어쨌든 일반모드 상태와 동일한 조건이라 할 수 있겠지요(하지만 SR600에서도 방어력 마이너스 보정이 있으니 방어력은 다소 낮아질 것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0/01 14:09
추가)하드코어 퀘스트에 SR랭크에 맞지 않는 강종무기나 일반무기를 들 경우 SR이 아닌 HR상태가 되어 퀘스트 수주, 참가가 불가능해집니다.
Commented at 2010/11/08 01:39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1/11 18:47
음~~ 스킬 인플레로 예리1과 명검2를 띄우기가 쉬워진 것은 맞습니다.
따라서 극딜뎀 파티에서는 라팔을 거부하고 천랑쌍을 지정하는 경우가 있는 건 사실이지요.

다만 라팔의 경우 제작 난이도로 인해 보급률 자체가 천랑쌍과는 비교도 되지 않게 높을 뿐더러, 예리 스킬이 불필요함으로 '격운'과 공존하기 쉽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묻히고 있지는 않다고 봅니다.
예리1과 명검2의 공존이 쉬워졌다고 하나 여기에 운기 스킬이 더해지는 건 또 다른 문제이니까요.

제 경험만으로 말씀드린다면 몇몇 극뎀딜팟을 제외하고는(게다가 이 경우는 신스타일을 사용한다는 것이 거의 전제조건으로 깔립니다. SR600 이상이 필요하니 더더욱 숫자는 적죠) 질풍을 본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에 반해 자유구에 한정한다면 여전히 라팔은 많이 보이는 무기이죠.
쌍검 자체가 예전에 비해 수요가 적어졌다고 하나 아직까지 대세를 차지 하고 있는 것은 라팔이 아닐까? 라는 것이 제 생각 입니다.
Commented by 레건 at 2010/11/10 11:14
서드에 붕산룡 출전합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1/11 18:47
ㅎㅇㅎㅇ 죠 ㅋㅋ
Commented by 서리 at 2010/11/18 08:19
결혼 후 첨뵙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프론티어도 관심 좀 주세요 ㅎㅎ


1. 드라규로스 공략이 없네요.

1) 설산 작은언덕에서 3요란1피리 확산딜-마비근처접근저지-독유지 하면서

이나즈마 피하면서 싸우는 동영상은 봤습니다(옹 마비가 걸려? 잘못 본건가?)

실제 강종 공략은 어찌 이루어지고 있나요?

2) 용속+독 약점으로 이전에 본거 같은데, 약점이 화속+독이라는 말이 있는데,

어떤게 정답인가요? 화속기여도가 너무 미미해서 독만 있으면 되는건지요? - 원종 좋장-


2. 그랜제블 공략이 궁금합니다.


3. 천랑쌍 대신 전 억날도 없고 용속인 진명뢰쌍에 관심이 있습니다.

또한 철갑유탄 초속사인 진명뢰건에도 관심이 있구요. 상태이상탄 너프 이후 무기이구도

하구요.

두 무기의 현지 인지도가 궁금합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39
결혼 축하드립니다:)

이미 너무 늦게 달린 답이라...아래도 쓰셨지만 별 도움은 안되겠지만 ^^;

1. 일섭도 국섭처럼 집회소가 점점 유령화되고 있는지라 거의 자유구에서 이루어집니다. 분진 마시면서 근접파티가 대세...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화속성 한손검(염비검)으로 4명이서 패면 10분 안에 포획으로 정리가 되는지라 저도 그렇게 모으곤 했습니다.

보셨다는 영상도 아마 비슷한 것일텐데 3명의 건너가 언덕에서 쏘고, 피리 유저 하나가 미끼가 되어 공략하는 것이 나름 효율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명의 아랑 헤보건(화사X)이 멀리서 독과 마비로 뎀딜(벨큐와 달리 마비 걸립니다)을 하고, 피리 유저가 적절히 마비함정을 깔다가 포획을 하는 것이죠.
아랑 헤보건이라면 이나즈마킥도 간단히 회피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전법이죠.

2. 그렌제블도 드라규랑 같이 공략...이랄까 소개글을 써야하는데 매일 미루고만 있네요. 원종이나 강종이나 좋장팟이 많습니다만, 강종에 한해 역시 고방어력 확산팟이 나름 효율팟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기는 장비의 성능도 그렇고 솔직히 좋은 편은 아닙니다(등장 직후 빼고는 파티 보기가 힘들어요).

3.진명뢰쌍은 염비검에 필적하는 성능이라고는 하는데 만들어 보질 않아서 자신있게 말씀드리기가 ㅎㅎ
진명뢰건은 다양한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건 캐러밴 미라트리오로 갈명셋+진명뢰건으로 기존의 테오바렛타를 창고로 보내버리는 효율을 자랑하지요.
그 외에도 올가론(단품)잡을 때도 타임어택용으로 사용되더군요.
Commented by 서리 at 2010/11/18 13:07
8.5 pc방 결정체쌍검

시트리아스왈로우

깡뎀322 용속550 슬롯1 흰색20 회심0%

이쪽도 만만치 않은 스펙;;; 피방 결정체가 적게 든다면 이쪽도 무섭네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0
아시는대로 엄청난 성능이죠.
그야말로 캐쉬템 만세...라능 ㅎㅎ
Commented by 서리 at 2010/11/29 09:15
^^:;; 상황을 보니 답글이 힘드시겠네요.

시트리아 스왈로우건은..인벤에서 결론이 났더군요.

캐쉬템 최고! 염비쌍을 잡아먹는 괴물이네요.
Commented by 레건 at 2010/11/30 17:26
벌써 우리나라에도 서드가 풀렸네요! 빨리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0
흙흙 나름 서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ed at 2010/12/06 02: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1
서드에 관한 글도 생각중이긴한데 진도가 더뎌서 소재가 잘 없네요.
하지만 이런저런 글을 생각중입니다.
천천히 지켜봐주세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서리 at 2010/12/09 09:52
태풍님도 본격 생활인 모드가 되셨군요. 얼마전 쓰신 격조글 잘 봤습니다.

SR방어구소재, 그란제블공략이 궁금하긴 했는데, 뭐 모른채로 에피소드 기다려보는 거도

새로운 묘미겠죠.

항상 건강하시고 바쁘고 지치시더라도 웃으며 지내시길 바랍니다.

바쁜 거도 인생에선 한때니까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3
답이 너무 늦어서 죄송할 따름입니다.
스킬랭크 방어구는 일섭에서도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만들만한 고수 유저들은 지인들간의 효율팟등을 이용해서 인지 주로 이용하게 되는 자유구에선 보기 힘든면이 있어요.

일단 저는 소재만 보고도 시간적 문제도 있고 손 높은 상태입니다만, 기우라스의 말로는 좀 더 유저들의 구미를 당길 정도로 강화시키겠다니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놀러와 주세요 ㅎㅎ
Commented by 너울 at 2010/12/17 12:32
매번 눈팅만 하다가 좋은자료가있어 퍼갑니다.(늦은 허락을 구하는글 입니다. ;;;)

이번 수인제기간중 80만혼이라는 타이틀로 폭군퀘가 풀리기에 동기부여 및 정보제공 차원에서
자토스님의 글을 얕은생각으로 불펌했습니다.
인밴 뎃글을 보다가 제가 주인 허락없이 무단으로 글을 퍼간것을 뒤늦게 알게되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5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7680 불펌글의 주소입니다.

삭제하라고 하시면 확인즉시 실행하겠습니다.

불펌글을 무단으로 옮겨간것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__)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3
네 괜찮습니다 ㅎㅎ
Commented by 너울 at 2010/12/17 13:35
예전에 불펌에 관한 글이있다는 뎃글을 조금전 확인했습니다. 바로 자삭했습니다. ^^;

혹시라도 앞으로 인용해야할 글이있다면 링크로 연결만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04:46
으미 답글이 늦었는 사이에 삭제해 버리셨군요.
출처를 밝히셨다면 괜찮습니다. 너무 죄송해 하지 않으셔도 되요 ㅎㅎ
Commented by 서리 at 2010/12/23 09:23
ㅎㅎ 답글 감사드려요.

1. 듀라가우라/드라규로스/그렌제블 모두 독에 극히 취약합니다.

저는 좋장전은 네브라코르므나-강종오오8.0극장랜스가 유행할 줄 알았습니다.

제가 본 그랜제블 솔플 영상도 네브라코르므나였으니까요.

제가 소수의 분들 예만 본건지요?


2. 염비검에 대해 전 조금 회의적인 입장이라 염왕검 폭룡만 들고

미라류는 테오바레타로 상대하고 말고 있는데요.

결정적으로 미라전 외에는 염왕검 폭룡보다 나은 느낌이 없다고 결론되서요.

위 덧글 말씀을 들어보면 벨큐전 바샤나키온 흥할때처럼 보편화무기가 된건가요?


3. 진명뢰건, 저도 굉장히 기대되는 무기인데 철갑탄 조합재료를 상점서 팔고 소지갯수도

8.5에서 완화되는건지요. 그리된다면;;; 정말 테오바레타/발다오라 둘다 창고행.

일부 강종전에서 알그 자리를 뺏을수도 있겠군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3 17:10
1.말씀하신대로입니다. 특히 드라규 같은 경우는 독이 매우 높은 뎀딜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랑2 헤보가 더 흥하는 것 같구요. 그렌제블 좋장은 일단 그렌 파티 자체가 별로 안보이지만(...) 극장랜스가 대세라고 보기엔 힘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랜스 자체가 테크닉에 다소 허들이 있는 무기여서인지 인지도 모르겠네요.

2.화속이 어느 정도 들어가는 몹에게는 상당히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데다, 드라규나 듀라가우아의 경우 역시 강종이 되다보니 위험한 공격이 많기에 분진을 먹기 쉬운 한손검 염비검이 중용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유좋장팟은 안정성을 유지하다보니 분신조합분 소지가 모집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한손검이 사용이 쉬우니까 말이죠.

3.아쉽게도 철갑탄 소재 물고기인 아로와나류가 소지수가 20개로 늘긴 했습니다만, 조합소재를 상점에서 팔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역시 한정된 상황의 속도전에서 주로 사용되지요. 미라트리오의 경우 매번 기구에 탈 때마다 덩치에게 CP로 철갑유탄을 교환합니다.
갈명셋을 입고 가기 때문에 교환을 해도 결과적으로는 오히려 예전보다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되며, 시간과 안정도도 테오바레타보다 우수하기 때문이죠.

카무 올가론 진명뢰총
http://mhsouga.blog116.fc2.com/blog-entry-5270.html

미라트리오 진명뢰총
http://zoome.jp/dangodango/diary/11
Commented by 서리 at 2010/12/23 20:02
답변 감사드리고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음 국섭은 강종은 아무리 쉬운 탄룡강종이라도 차라리 솔플은 해도

좋장은 드물고 X맨 위험도 때문에 전멸 상태니 염비검이 강종 좋장전용이면

좀 두고 봐야겠네요. 원종 좋장이면 뭐 저는 랜스쪽이 맘이 편하니 네브라코르므나로..


진명뢰건은 좀 아쉽네요. 결국 엑스트라 낚시터에 아로와나 경단 쓰는거 외엔

탄공급이 쉽지 않다는거겠죠. 그런 상태면 국섭은 테오바레타가 묻히지는 않겠네요.

그래도 기절이 가능한 보우건이라는 것만으로도 꼭 만들고 싶어지는 무기입니다.

10.0 상태이상탄 너프 후의 대안이 될 거도 같구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7 09:15
넹 서리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진명뢰건은 아무래도 탄수급의 문제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지요.
아로와나류 정도는 본가팀처럼 그냥 팔아도 좋겠는데 말이죠. 음...
Commented by 씬디 at 2010/12/25 18:24
블로그 잘구경하고갑니다 .

미드나잇블루 비비셋 정말 부럽더군요.. 다름이 아니라 혹시 일판플스2+비비셋 파실생각
있으신지;;;;

아웃뷁 멀티를 하고픈 1人 ㅠㅠ
Commented by 太風 at 2010/12/27 09:21
몇년전 포스팅을 보신 모양이군요.
진작 고장나서 버렸습니다(...
Commented by 코로니 at 2011/01/08 09:44
콘솔 몬헌 온라인 할려는데 visa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실례지만 몬헌2도스와 몬헌3트라이 온라인 결제방법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1/01/18 22:12
몬헌2는 멀티매칭BB 라는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http://www.kddi.com/personal/mmbb/
위 사이트에서 가입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월요금은 일본엔화로 900엔이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할 겁니다.

몬헌3는 게임에 접속해 온라인에 접속하여 위 포인트를 신용카드등을 이용해 구입하면 됩니다.
한달에 800엔이었던 것 같습니다. 90일 이용권은 2천엔으로 좀 싸고요.
Commented by 돌격형게이 at 2011/01/12 18:54
태풍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중2터 관련 포스팅은 안 하시나요?.
서드 포스팅 할 시간도 없으시겠지만ㅠㅠ

예전에 중2터 관련 포스팅을 쓸 계획이라고 하신 걸 봤는데..
기회가 되면 중2터 포스팅 하나ㅋㅋ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1/01/18 22:13
돌격형게이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중2터라...ㅡㅜ 쓴다고 해놓고 어느새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버스트는 사놓고 플레이조차 못해보고 있고... 그저 눈물아 앞을 가립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꼭 썰을 풀어놓겠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놀러와 주세요:)
Commented by 타천 at 2011/01/18 22:46
늦게나마 새해 축하드립니다.
만렙토끼 많이 잡는 한해 되세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1/01/21 13:44
타천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같이 만렙토끼 많이 잡아요 ㅎㅎ
Commented by 서리 at 2011/03/08 10:22
아쉽게도 한게임은 몬헌을 접은게 확실한거 같습니다.

드디어 업데이트 없음이 8개월이 넘어가네요.

저도 요새는 접을 안하게 된지 2달이 넘어가는거 같습니다.

뭐 몬헌은 복귀와 외도가 자유로운 겜이니 이후 다시 열중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건강하세요.
Commented by Tempest at 2011/03/26 16:16
퀘스트를 수주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영토를 수호하라!]

조건: 20세 이상 남캐

장비: 육군 캡
육군 레지스트
육군 가드
육군 코트
육군 레깅스

메인 타겟: 전역증의 납품, 혹은 퀘스트 제한 시간 종료.

전 이제 레알 훈련소 갔다올게요.

몸 건강히 지내시고, 군대에서도 전원일기는 틈틈히 확인하겠습니다.

이번 일본 대지진때문에 태풍님의 지인분들이 다치시지는 않으셨을까 좀 걱정되네요..
Commented by MHF설화향 at 2011/03/30 01:57
아...


몬헌F...

업뎃이 없뎃...ㅠㅅㅠ



자토스님의 블로그...

업뎃이 없뎃..ㅠㅅㅠ


하루에 한번씩 마음 졸이며 들어오는데...
아~ 슬프지만...
바쁘시니 어쩔 수 없죠... /ㅅ/
Commented by 잉여친구 at 2011/03/30 20:04
루리웹 보니까 홍콩잡지(?)에 몬헌신작 루머있던데....
Commented by 시위대 at 2011/04/24 16:46
자토스님께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의지를, 우리의 없뎃시위를 알려주세요..
Commented by 자톳님 ㅠ at 2011/05/06 16:39
업뎃은 커녕 서비스 종료의 소식까지 ㅠㅠ
Commented by 겨들겨들 at 2011/07/03 05:38
무지하게 바쁘신가보네요. ;;;
건강 조심하세요. 여름 감기가 더 무섭답니다. 냉방병도 조심!!
Commented by 카나데 at 2011/08/29 10:03
스맛폰으로 간만에 보고 갑니다.

이제 국섭은 숨짐 직전이네요 으헝ㅎ헣ㅠ
한궤이 나쁜 놈들ㅠ 개강날 ㅇㅣ러고 잉습니다.
Commented by Nonburn at 2011/09/04 20:45
안녕하세요!!!어제부터 일본서버에서 프론티어를 시작했는데요

혹시 같이 사냥할수 있을까요 ;ㅁ;

Commented by 太風 at 2011/09/06 00:52
안녕하세요.
일본서버 시작하셨군요.
전 접속시간이 좀 불안정하기는 합니다만, 시간이 될 때 같이 플레이하면 좋겠네요.
제 캐릭터의 이름은 ザトス이며 3서버에서 플레이 중입니다:)
Commented at 2011/10/04 18:4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1/10/25 16:38
어익후 곰님 덧글 이제 봤네요. ㅈㅅ합니다~
근데 요즘 왜 안들어오세요 ㅡㅜ
Commented by Chaostar at 2011/10/25 09:49

오늘부터 일섭 시작하게됐는데요 렵단 가입 가능한가요?

일단 신청을 넣긴 했는데 Chaostar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1/10/25 16:37
승인해 드렸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ed by 서리바람 at 2011/11/17 16:40
이제 몬헌은 할수도 없고 안하고 있지만 항상 재밌게 봅니다.

건강하세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1/11/18 15:23
항상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리바람님도 추워지는데 건강하세요!
Commented by 모너언 at 2011/11/27 18:23
올만에 들어온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1/12/01 15:14
반갑ㅈ다!
Commented by 질문있습니다 at 2011/12/14 20:15
일섭 해보려고 하는데요

cog 비자 체크카드로 결제가 안되나요?

本人認証サービスに未登録のカードです。
ご登録済みカードで再入力するか、お持ちのカード会社へお問合せ下さい。

이런 오류가 뜨는데 도통 뭐가문젠지 알수가없네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1/12/15 15:38
신용카드에 따라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것이 있는듯 합니다.
메세지는 본인인증 서비스가 미등록된 카드란 소리인데, 카드회사에 전화해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백날 넣어도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Commented by at 2011/12/17 18:33
질문이 있는데...
얼마전에 국섭몬헌이 섭종했죠..ㅠ

그래서 몬헌프온라인 bgm이라도 소장하고싶은데 방법이없을까여?ㅠ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네요..이건
Commented by 太風 at 2011/12/30 02:12
글세요(...
Commented by 쿠를할합까 at 2011/12/20 14:45
으허... 트라이G 오프닝 이후로 포스팅이 없으신걸 보니

이미 짐승의 세계로 떠나신건가보네요 으 3DS 사고싶어라~
Commented by 太風 at 2011/12/30 02:13
ㅠㅠ 정말 삼다수를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네요.
짱이라는(...
Commented by 이피 at 2011/12/25 12:26
24일 몬헌회는 무사히 마치셨나요? 후기 포스팅 기대합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11/12/30 02:14
잘 보냈습니다.
미루다가 방금 완성했네요 :)
Commented by 불타는다랑어 at 2012/01/25 23:59
안녕하세요.^^/ 새해 보수 잘 받으셨나요.^^.
대만에서 갠랜스 쓰는 불타는 다랑어 라고 합니다.
이번에 렵적에 관심이 생겨서 람의 형을 익히게 되었는데
새로 자온 음표에 대한 악보를 찾기 힘들어서 여쭤 봅니다.
혹시 알고 계시는 악보나.
싸이트를 알려 주실 수 있으면 합니다. ^^..
구원 주십쇼.~
Commented by 太風 at 2012/01/26 16:04
불타는 다랑어님도 새해 잘 보내셨습니까.

http://homepage2.nifty.com/ferias/

여기에서 왼쪽 메뉴중에 7번째줄 오른쪽의 악보(楽譜)를 보시면 선율이 표시되는데, 각각 클릭하시면 람의형으로 음표추가시 추가되는 연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ed by 이피 at 2012/01/26 09:50
1월 20일에 풀린 전격 콜라보 퀘스트의 라기아 아종이 MHF의 강종급 위력으로 헌터들을 사냥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해봤습니다만 이건 어떤 의미에서 2G의 점테보다 더 심한 것 같은 느낌(…

차후 이벤트 퀘스트가 전부 이 정도 난이도라면 그야말로 지옥이 펼쳐질 것 같네요 ㅠㅠ
Commented by 太風 at 2012/01/26 16:49
허어...라기아 아종은 안그래도 개인적으로 까다로워서 상대하기 꺼려지던데(특히 태클) 강종급이라면 ㄷㄷㄷ이군요.

그나마 강종급이라 해도 초고급스킬로 꽉꽉 채워서 이쪽도 파워 인플레로 상대하는 프론티어와 달리 트라이쥐는 그런곳도 아니니...
안그래도 쥐급은 솔플로는 피곤해서 잘 안건드리게 되던데 난감하군요 ㅎㅎ;
Commented by 뜨거운열정과몬헌 at 2012/02/15 11:26
이제 일본서버를 해볼려고 하는데...

간신히 어제 게임실행하고 몇시간동안 옵션붙잡고 키 세팅도 어느정도 해나가고 있는 뉴비입니다. 이제 막 헌랭도 2가되서 헌터 라이프 결제를 위해 해외 사용 가능한 체크 카드도 지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 좋은데...일본 사람들이 뭐라고 하는지는 알아야 같이 사냥도 하고 할텐데 하나도 모르니까 막막하네요. 일어 채팅조차 버거우니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지...영어로 대화하면 해줄려나요 ㅠㅠ.

그리고 일섭에서의 매너팁 이라던지 아니면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수있는 사이트 어디 없을까요...그냥 막막합니다. 아 ㅠㅠ.

Commented by 太風 at 2012/02/16 01:24
일섭 시작하셨군요. 반갑습니다:)

확실히 일본어의 장벽이 두텁긴합니다만 그래도 몬헌은 몇가지 패턴의 채팅문 정도만 알아놓으면(매크로 등록 등) 큰 무리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봅니다.

영어는 일본인들도 쥐약인 친구들이라 크게 기대하기는 힘들지 않나 싶구요.
한국인 엽단에 들어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봅니다.

저희 엽단에도 일본어 하나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지금은 전혀 무리없이 사냥들 하고 계시거든요.
Commented by 골든칩 at 2012/05/22 01:01
잣사마.
렵단원들 지금 대기중요.

오늘 만렙 고고싱입니다.
지금 6강.

오늘 미라트에요.

미라..미라..미라트...

ㅋㅋㅋㅋㅋㅋ

기다리겠습니다.

다크써클 무릅까지 내려 앉을때까지....
Commented by 太風 at 2012/05/22 14:52
아 죄송합니다 ㅋㅋ
사무실에서 늦게 왔는데 피곤하기도 하고 마눌님이 빨리 자라고 갈궈서 ㄱㅡ;;
미라트리오 잘들 하셨나요;;
Commented by 골든칩 at 2012/05/22 01:06
아..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참고로 조심하세요...

누형님 일본에 똥주머니 들고 가서 깽판 계획이라네요..

ㅋㅋㅋㅋㅋ

지금 그 얘기 하고 있는데.. 비행장에서 똥 못들고 가니..

가서 현지 조달... 박군 왈... 가서 사실겁니까? 사긴 왜 사, 싸면 되지.....
Commented by 골든칩 at 2012/05/22 01:06
이것이 토콘.. 대화 내용.....


비슈누 님의 말 :
아 빨리 잦사마 오라그래서 미라트리오 하자그래라
비슈누 님의 말 :
안오면 몬헌음악회하는데 가서 똥뿌린다고
운명의검 님의 말 :
아트모 다오라 1296 빙380 소켓3개 녹슨 강익1개 항랑 휘백모1개
비슈누 님의 말 :
현지 조달 이색히야
비슈누 님의 말 :
빨리 잦사마 블로그가서 리플좀 달어주라
비슈누 님의 말 :
확 초속사로 뿌려버린다고
카레호빵 님의 말 :
그건 오줌이구여 떵은 배열분사로 싸아져
Commented by 지나가던참치 at 2012/07/16 13:14
자토스님의 블로그를 즐겨보고있습니다 ㅎ
프론티어의 추억을 잊지못해서 일주일전쯤에 일본서버로 건너왔는데요
지금 트라이얼코스로 3서버에 케릭터를 생성했습니다
언어장벽을 느끼고있는터라 정식으로 헌터라이프를 지르면 기댈수있는 수렵단이 필요한거 같아서
추천할 수렵단있으신가요?
자토스님이들어가신 수렵단이면 더욱좋구요
Commented by 太風 at 2012/07/16 15:15
일섭 시작하셨군요 반갑습니다:)

http://cafe.naver.com/hoontas

여기가 제가 속해있는 엽단 진수회의 카페입니다.
엽단 가입방법 같은 것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Commented by 코로니 at 2012/08/12 10:28
태풍님 블로그 군대 가서도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현재 루리웹에서 캡콤이 중국기업 외주를 줘서 새로운 MHF를 만든다는게 올라와있네요 ㄷㄷ
한번 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sp/125/read?articleId=14930259&objCate1=&bbsId=G005&searchKey=daumname&itemGroupId=&itemId=422&sortKey=depth&searchValue=%E6%B5%81%E6%98%9F%E2%98%86&platformId=&pageIndex=1
Commented by 이피 at 2012/11/17 18:25
갱신이 드문 걸 보니 요즘 바쁘신 모양이네요.
몬헌 3G의 금관작업을 끝내고 나니 훈장 컴플리트가 눈 앞이네요. 용직공 망치 훈장이 좀 골치아픕니다만… 4 나오기 전까지만 끝내면 된다는 생각으로 느긋하게 진행중입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Commented by 공냥이군 at 2012/12/16 16:27
확실히 바쁘신가 보군요

요새 갱신이 없으신걸 보니 게임 하실 시간이 별로 없으신듯 합니다!

요새 몬스터헌터4에 2차 신무기가 공개되서 화제지요 챠지엑스 라던가?

라이트보우건 - 헤비보우건 , 랜스 - 건랜스 처럼 슬래쉬엑스의 파생무기 같은데 예전부터 있던 활의 파생무기가 아니라 3에 도입됐던 슬래쉬엑스의 파생무기라뇨!

전 처음보면서 발끈 했었지만 활의 파생무기를 생각해내기 가 상당히 어려워서 그런가보다- 라고 그냥 넘겨 짚었습니다.

새롭게 글을 갱신하실 생각이시면 이 챠지엑스에 대해 갱신하셔도 좋을것같구 또 재밌을것같아요!
Commented by 이피 at 2012/12/26 01:53
2012 몬헌회 크리스마스 파티 포스팅 기대합니다. :)
Commented by 공냥이군 at 2013/04/21 00:30
아아 바쁘셔서 보실련가 모르겠지만.. 항상 봐주실꺼라 믿습니다. 요세 되게 뜸하시긴 하시고 크리스마스 파티 포스팅도 없으신체 벌써 4월달이지만 꾸준히 들어오고 있습니다.

요세는 몬스터헌터4 한글화가 확정되어 큰다수 정발 유저들이 늘어나는 추세네요- 자토스님도 언젠가 돌아오시길 빕니다
Commented by 자토스 광팬 at 2013/05/05 02:20
왜 돌아오시지 않는거죠??흑흑 ㅠㅡㅠ
Commented by 서리바다 at 2013/05/06 11:40
최후의 몬헌 성지도 이제 막을 내린거 같군요. 언제 보실지 모르지만 그동안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몬헌을 떠올리면 아직도 흐뭇한 한국의 어느 유저 올림.
Commented by 물버려주세요 at 2013/06/26 13:23
벌써 여름이 다가오네요. 몬헌생각에 자주 들리는데 되게 오랫동안 뜸하시네요~
그래도 찾아오겠습니다.
Commented by 행인21 at 2013/08/27 01:05
가을이 다가옵니다.

태풍님은 언제 올까요?
Commented by 행인2 at 2013/09/01 13:58
자토스님 어서돌아와주세요ㅜㅜ

예전에는 자토스님 블로그 들어와서 몬헌신정보 보는게 제 낙이었습니다ㅜ
Commented by 이피 at 2013/09/14 00:34
어느새 길었던 기다림이 끝나고 수렵해금날이네요. 이래저래 바쁘시겠지만, 몸 건강히 계시길 바랍니다.
Commented by 닐바나 at 2013/10/14 23:35
어느새 마지막 플레이로 부터 4년에 시간이 흘럿군요. 중학교 시절 같이 하던 친구들은 없었지만 그래도 정말 즐거운 수렵의 연속이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재수생으로 다시한번 수능을 앞둔 지금 그 시절 이 블로그에서의 기억을 떠올리며 글을 남깁니다. 다시 몬헌을 하는날 자토스님이 돌아와계시길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Commented by 행인21 at 2013/12/16 18:44
몬스터헌터4를 한글판이 발매해도 태풍님은 돌아오지 않는군요 ㅠ
Commented by 물버려주세요 at 2014/01/22 21:28
벌써 2014년 새해가 밝은지 한달이 다되가네요~
아무 탈 없으시길 바라면서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Commented by 엔젤 at 2014/03/30 16:47
몬헌 국섭이 그립네요... ㅠ
Commented by 바나나 at 2014/05/06 01:03
몬헌4G가 이번 가을에 나온데요 ㅎㅎ

태풍님도 그 때되면 오실거요?
Commented by 쿠로코 at 2014/05/15 15:27
일섭으로 이사한지 1년이 넘은것 같은데..아직도 들리게 되는군요!

요즘은 태풍사마의 글이 없으니 일웹 블로그들만 보게되는군요 ㅜㅜ

필요한 정보는 다 얻고는 있지만~

태풍님이 계속 계셨으면 발빠른정보들 짤방과 함께 재미나게 볼수있었을텐데 ㅜㅜ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