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F] 시즌7.0 '절도주, 라비엔데' !!!

패미통 플라잉을 통해 시즌 7.0의 정보가 공개되었다.
시즌 7.0의 타이틀은 '절도주, 라비엔데(絶島主、ラヴィエンデ)'.
(゜Д゜)크...크다!
노산, 혹은 그 이상의 거대한 몬스터. 이녀석이 라비엔데인가 ㄷㄷㄷ

게다가 사진이 뚜렷하지 않지만, 라비엔데의 앞에 서있는 헌터가 5명 !?
설마 4인 이상의 파티(혹은 라스터 참가)가 실현되는 것인가!?
라비엔데는 고룡종일 것인가? 아니면 아캄과 같은 원시 비룡종!?
궁금증이 끊이지 않는다.

신맵의 이름은 '절도(絶島)'.
절해의 고도라는 뜻으로, 절도로 가기 위해서는 캐러밴 기구를 이용하는 모양.
라비엔데의 명칭인 절도주란 '절도의 주인'을 의미하는 것일 듯 하다.
그나저나 트라이의 신맵도 섬-고도(이쪽은 孤島)-이고 시즌 7.0 신맵도 섬...이런 창의성 없는 넘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7.0 프리미엄 패키지의 장비.

・쌍검 트윈 브릿지
・쌍검 트윈 팔
・해머 패럴라이즈 스탬프
・해머 레브 스탬프
・헤비보우건 업노일식 / 업노이식 개 / 업노일식 [구]
・골트 시리즈 (검사 / 건너)
・스킬 커프P 셋 (2셋)
・푸기 코스츔 파리아 같은 옷
(그 외에 마이트레 포인트 등)

상당히 호화스러운 사양.
특히 스킬 커프P라는 것이 흥미로운데, 이 스킬 커프는 이전에도 기우라스가 밝혔던 것처럼 '마이트레 푸기'에게 장착할 수 있는 특수한 장식주.

스킬 커프는 P와 S의 두종류가 있으며.

P : 패키지 특전에 들어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생산 가능, 일부의 푸기옷에 장착할 수 있다.
S : 이벤트나 수인제를 통해 입수하는 소재를 사용하여 생산 가능. 모든 푸기의 옷에 장착할 수 있다.

스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스킬커브의 일부 효과는 다음과 같다.
P : 장 커프PA1 (장+3) / 반동 커프PA1 (반동+7) / 마비검 커프PA1 (마비검+10)
S : 폭격검 커프SA1 (폭격검+10) / 용왕검 커프SA1 (용왕검+10) / 회복속 커프SA1 (회복속도+7)

P는 '일부의 푸기옷'이라는 것을 보아 '유료의 푸기옷'에만 장착할 수 있는 듯?
생각보다 스킬 포인트의 수치가 높아 상당히 유용하게 커스텀에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새로운 스킬 커프 시스템의 등장에 따라 이전까지는 100랭 이상부터 이용가능했던 '마이트레'가 헌랭 51부터 이용가능하게 된다.

by 太風 | 2009/11/05 12:04 | ├ MHF 신정보 | 트랙백 | 덧글(99)

트랙백 주소 : http://musikjoe.egloos.com/tb/426974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수영영 at 2009/11/05 12:13
스킬커프는 왠지 특수검류 스킬이 많네요.

방어구에 최대로 붙일수 있는건 2고 커프이용해야 3을 만들수 있는 시스템일지도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18
아무래도 나중에 나온 스킬이라 장착된 방어구도 적고 하니 장식주 위주로 전개되는 거겠죠.
Commented by 수정불가 at 2009/11/05 12:14
세상에.

것보다 남케 룩 간지라니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18
얼마 안되는 남캐 간지장비인듯.
Commented by 로스나힐 at 2009/11/05 12:15
오 드디어 7.0 정보가 공개가 되었군요!
이번 녀석은 엄청 크네요;;;
혹시 그 원화로 보여준 온천 같은 데를 지하이동하면서 머리를 내미는 두더지잡기 같은 기믹이 있으면 재밌겠네요 ㅋㅋㅋ. 허무맹랑하지만 왠지 다리가 보이지 않는 것 같아 뱀같은 녀석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ㅇ<-<...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18
두더지 기믹 재미있군요 ㅎㅎ
Commented by 지옥차 at 2009/11/05 12:21
절도주라고 그래서 뭔가 훔치는 비룡인가 했군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18
확실히 한자를 안보면 그렇죠 ㅎㅎ
Commented by 검은장식총 at 2009/11/05 13:20
오오 드디어 정보 공개!! 그런데 드디어 4인파티를 뛰어넘는 파티가!!! 저 개인적으로그런 사냥을 정말로 기대해왓....아무튼 절도의 주인이라니....에스피나스는 수해의 주인이었고....너희들 상당히 귀찬구나......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19
어찌보면 불쌍합니다. 이건 뭐 주인에게 손님이 대드는 격이니(...
Commented by 鬼畜の100 at 2009/11/05 13:26
확실히 트라이에 도입된 부적시스템이 좀 대박이긴했죠... 장비 종류가 적어서 좀 안습이긴했지만 부적으로 인해 이런저런 복장 조합이 가능해지게 되었으니...
과연 기우라스... 자존심도 없이 좋은건 잽싸게 베껴주는 그 센스에 감복했습니다..ㄱ-;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0
부적 시스템 덕분에 적은 방어구수로도 나름 풍부한 바리에이션이 나올 수 있었죠.
기우라스는 한층 더 떠서 유료 푸기옷에만 장착할 수 있는 부적을 만든 셈이니 역시 기우라스랄까요...
Commented by 시릴 at 2009/11/05 13:50
의외로 아캄토룸 조금 바꾼거 일려나...
크기 좀크게, 패턴 쪼금 넣고...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0
모르죠.
Commented by 정민우 at 2009/11/05 14:10
정말 우리나라의 게임(특히 인터넷)기술이 뛰어나다는걸 몬헌프론티어를 할때마다 느낍니다.
이제는 좀 제대로 됐으면....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0
ㅎㅎ 그래픽만 따지면 몬헌은 좀 많이 딸리죠.
Commented by 이브냥 at 2009/11/05 14:15
아 하고는 싶지만 윈7좀 뚫어줘 ;ㅅ;

국섭은 한궤이에게 문의해보니 캡콤과 달리 따로 테스트한다고 하더군요
-ㅅ-

얼렁 호환되길 기다릴뿐...;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0
절헌...ㅠㅠ
Commented by 란세이드 at 2009/11/05 16:35
음 저는 현재 윈7 64bit ultimate에서 몬헌을 즐기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딱히 호환성 문제는 없습니다 ㅇㅁㅇ
Commented by C.Keeper at 2009/11/06 14:30
디스이즈게임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윈7 32비트는 안되고 윈7 64비트만 된답니다 어허헣
Commented by wmfkjh at 2009/11/05 14:27
노산하고 아캄하고 뒤섞은거 같네요..한궤이는 이번 수인제때도 증표 비소모 퀘스트를 또 풀었습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1
그래도 곧 다시 막았긴 했더군요. 지난번에 했던 짓을 왜 또 하는지 ㄱㅡ;
Commented by 언뎃 at 2009/11/05 14:32
몬헌트라이의 영향으로 섬 비슷한 지형이 나오고

거기서 노과장님에 이어서 라부장님이 나오는겁니까...?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1
라사장님일지도...
Commented by Seal at 2009/11/05 14:51
음.. 전에 4인 파티가 콘솔형 기기의 한계적 성능 때문에 그렇다고 알고있는데.

프론티어 라면 하드웨어의 능력은 걱정 할필요 없으니 5인 이상의 파티가 가능할지도 모르겟네요.

어쩌면 이것이 진정으로 PC 인 프론티어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 일수도 있겟군요.














하지만 기우라스잖아? 프론티어는 안될거야 아마...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1
마지막 줄에서 전국민이 울었습니다.
Commented by 언뎃 at 2009/11/05 22:34
몹도 울고 헌터도 울었습니다...!
Commented by Requiem at 2009/11/05 15:07
어라? 제 사이클 계산법이 틀렸군요





딱봐도 거룡이네요
피똥좀싸실듯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15:21
피똥을 누가 싸나요.
Commented by 제라니스 at 2009/11/05 15:24
아.... 저 사이즈...로 돌진이온다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드무기 찬양!!

그나저나 트레가 51부터 열리다니!! 이제 신규유저들도 몬헌 좀 할만하겠군요!!
Commented by 제라니스 at 2009/11/05 15:29
살짝 예상해보는데...

발이안보이는거같은데 설마 몸이 땅속에 있고

머리하고 몸일부.. 꼬리만 밖에 나와있는 땅뱀형태!!..




그럼.. 자유로운 패턴의 공격이 구사될지도...



라고 생각만해도 짜릿한데요 ㅋㅋㅋㅋ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2
확실히 저 사이즈로 덤벼들면 가드 없으면 빡셀듯(아캄도 돌진만 반복하면 쉽지 않으니).
땅뱀 형태도 신선해서 재미있겠네요.
Commented by 스펙터 at 2009/11/05 15:27
....어째서 얘들은 한국어로 부르면 어감이 미묘한 이름만 골라 붙이는 걸까요.
무뇌룡부터 시작해서 말이죠... 노린건가. ㄱ-

커프 시스템은 트라이의 부적 시스템이군요. 역시 기우라스, 창의력은 쥐뿔도 없으면서 돈 될 만한 건 잘 알아챕니다 정말.
하여간 거룡이라면 봉산룡의 임팩트를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겠군요. 무리겟지만...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3
무뇌룡에 절도주, 탄룡...노린 건 아닐테지만 웃기긴 웃기네요.

기우라스는 창의성이라곤 개뿔도 없지만 돈 냄새는 기가 막히게 맡지요.
부적 시스템을 베껴오면서 거기에 유료를 살짝 얹는 솜씨는 역시 기우라스 입니다.
Commented by 이브냥 at 2009/11/05 15:51
라비안데도 봉산룡과 같은 설정이 가미되면 좋을텐데..

돈독오른 기우라스잖아? 그런 설정은 없을거야 아마

-ㅅ-....

라비안데도 그냥 아무 이유없이 헌터들에게 맞구 소재 퉷퉷...;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3
그런 설정이 있을리가...

기껏해야 미지의 땅인 절도에 갔더니 으잉 존내 큰 고룡이 있네?!

잡아라!

이거겠죠.
Commented by 실수[claw] at 2009/11/05 16:54
벌써 7.0이라니..
상당히 업데이트 속도가 빠르군요.

ps. 이 글 헌터즈에 퍼가도 될까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3
그러세요. 이미 사진은 올라온 것 같지만.
Commented by 화랑 at 2009/11/05 16:59
근데 7.0시즌에 대대적인 그래픽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 ?ㅇㅅㅇ???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4
대대적인 필요사양이 업된다고는 했지만 그래픽 업데이트가 있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Commented by 아피세이아 at 2009/11/05 17:16
이번 녀석은 큼직하네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4
네.
Commented by Claymore at 2009/11/05 17:50
사양 업 되는게 그래픽 때문이 아니라 파티원 증가수 때문이었군요. 그랬구나 기우라스.

근데 파티원 더 들면 가뜩이나 마구 썰리는 몹들 아주 아주 그냥 비명 횡사하겠는데....

그러면 몹들도 더 쎄져야 하지 않나...


제가 볼땐 프론티어의 게으른 행보로 볼때 기존 몹들과 퀘스트를 일일히 다 고치느니 저 라비엔데만 증가된 인원수로 싸울거 같네요.

그리고 기존 몹들도 새로 퀘스트를 추가해서 증가된 인원으로 수행하는 퀘스트를 만든다던지 할듯.

전에 말했던 마구 날뛰는 노산룡을 잡는 퀘라던지.... 노산룡 돌진에 5수레 우왕 굳!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5
아마 라스터를 끌고갈 수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라비엔데 한정으로 4명+라스터 참가 가능 이런식으로 말이죠.
Commented by 아테반 at 2009/11/05 18:00
으윽 잔인하네요.
그나저나 51이라도 흑룡은 잡아야 되다니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5
흑룡을 잡아야 시험을 졸업하죠 ㅎㅎ
Commented by 스팽킹 at 2009/11/05 18:07
섬나라 유저들은 7.0을하고.. 쪼만한반도국국민은 5.0으로도환호하고... 그거참...

업뎃은둘째치고 점점 디자인팀 퀄리티가 개똥위에 설사한데다가 구토해논수준으로떨어져가

네요... 레기오스정도는 괜찮아보이던데 저기 저 움직이는 개똥방어구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5
그래도 나름 멋진 거 같긴 한데 말입니다.
Commented by Kal-Styner at 2009/11/05 18:22
점점 제가 아는 몬헌과 다른 게임이 되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뭐 재미는 있겠지만.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5 18:31
어짜피 리얼헌팅이라는 주제로는 트라이에 크게 밀려나고 있으니..

다른구도를 타야겠지요. 한국처럼 콘솔기기가 희소한게 아닌 일본이니까요..(PSP는 그래도 상당수 보급되어있지만) 마음만 먹으면 트라이 정돈 금방하겠죠

하지만 울나라에서 트라이하려면 O<-<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5
그냥 몬헌풍 기우라스 판타지 액션게임이라 생각하면 그럭저럭 납득할만도.
Commented by ㅇㅇ at 2009/11/05 18:33
4인이상으나닐거샅구뇨트라이 봉산룡도 영상에선4인이상이지만실제게임에선
4이니한계였으니....
4인이상이라해도 라스터한정일듯...
기우랏으 ㅅㅂ
Commented by Claymore at 2009/11/05 18:50
누가 해석좀....-ㅅ-;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6
4명 이상이 참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봉산룡도 영상에선 여럿이 잡았으면서 게임에선 4명밖에 참가 못했으니, 저놈도 기껏해야 4명+라스터 한정일 것이다

라는 의미인듯 합니다.

저 좀 해석능력 쩌는듯.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5 18:38

온천지대니..

다습다온한 지역에서 서식하는 거대한 ??룡종이군요

고룡종이든 비룡종이든 개성적으로 생긴것, 커다란것 작은것 많아서 고룡종이다! 원시비룡종이다! 이렇게 딱히 못집어낼정도..

제생각엔 삐죽삐죽한게 아캄처럼 원시비룡종일것 같군요

솔직히 고룡종은 본가쪽에서 쌓아올린 스토리, 이미지 등등 이런 것..들(?)이 있으니 뭔가 갑자기 추가하기엔 좀 그렇지 않을까요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5 18:39
아니.. 한번더 이미지를 보니 저 삐죽삐죽함과 노산비스무리한 머리가 마치 고룡종같네요 또

으악....O<-<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7
원시비룡종일 수도 있겠지만, 대폭적인 필요사양업 및 프론티어 최초의 거대 몬스터, 4명 이상이 침전(?) 이라는 것 등등으로 미루었을 때 새로운 고룡종으로 밀어붙일 가능성도 높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비룡종은 여러번 등장했기도 하고 말이죠.
Commented by 고산연변 at 2009/11/05 19:32
남캐장비가 멋지다니! 일단 룩이좋으니 질러야겠군요

신규 몬스터의 크고 아름다운 사이즈를 보아하니 비룡종카테고리로 때우기보단
아무래도 고룡종으로 나올듯한데.. 왠지 봉산룡을 견제하기 위해서 만든것같은느낌이내요
헌터들이 앞에 여러명있는걸보니 어떤녀석일지 상당히 궁금해집니다 4인이상 파티의 실현인가!



하지만 기우라스잖아? 안될거야 아마..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8
제 생각에도 봉산룡에 대항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우라스니까...
Commented by 속전속결 at 2009/11/05 20:19
드디어 정보가 나왔군요.

7.0도 기대 만발 입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38
어쩌니저쩌니 해도 역시 신 업데이트 소식은 설레이죠.
Commented by EL at 2009/11/05 20:37
사실 뭐 리얼 어쩌구는 절벽 떨어져도 멀쩡하고 노산한테 밟혀도 내장 안튀어나오는 헌터의 불가해한 내구력부터...

빨리 파괴해달라고 애원하는 듯한 저 어금니? 뿔?이 매력적이네요


쓰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몬헌에 나오는 몬스터 크기로 나오는 숫자는 단위가 뭔지 설정이 없나요? 티가 금관이 2150정도로 기억하는데 헌터 키랑 눈대중해보면 10m 안 될 거 같은데... 헌터가 큰건가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0:41
몬헌의 크기 단위는 Cm입니다.
헌터는 일반인과 같은 크기이고요.
Commented by who at 2009/11/05 20:43
한 열명 이상 대규모 원정대같이 하면 재밌을듯 ㅋㅋ 퀘스트 실패 카운트는 다섯번 정도에
...그러나 너무 먼 훗날의 이야기...한궤이의 몬헌은 7.0까지 갈까나ㅋㅋㅋㅋ
....ㅠㅠ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2:24
열명 이상 대규모 공방전은 몬헌 매니아들의 꿈이죠.
Commented by Unknowngue at 2009/11/05 21:28
잠깐...
이거 신몹이니 또 강종이라는 타겟은 피해갈 수가 없네요.....?
6.0에서 강종티켓의 규칙이 깨어졌으니, 이녀석은 나오자마자 3장인건가!!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2:24
당연한 말씀을...

다만 티켓은 2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9/11/05 21:46
어째 보니 뱀같은.. 거대한 노산뱀?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2:24
다리가 안보여서 뱀같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과연 진상은!?
Commented by 호우지후 at 2009/11/05 21:56
프론티어 헌터의 키는 대략 250~300cm 정도입니다. -_-

키린이 작으면 500cm 이하급이죠 키린이 가장 긴 길이가 나올라면

죽어서 퍼져 있을때 머리부터 꼬리끝까지 재는거 정도 겠죠

캐릭 2이 연달아서 누워보면 그냥 넘어갑니다. -_-

에이 설마 키린길이 재는건 어깨 높이나 뿔 높이 아냐라고 생각해보니

그건 헌터의 머리끝 수준밖에 안됩니다. -_-;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2:26
헌터의 키는 일반 사람과 같습니다.
현생인류보다 크거나 하지 않지요. 설정집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게임에서 몬스터와 비교해 보면 크기가 맞지 않는다...
라는 점에 대해서는...그거슨 몬헌의 신비(...
Commented by 골드런 at 2009/11/05 22:03
트라이 일러스트중에 라기아가 저렇게 크게 나왔던 것이 있었지.....
과연.... ㅋ
그리고 이번에는 수면속성고룡을 기대했는데.. ㄷㄷ
반전으로 이번에는 속성없는 깡댐 고룡인건가???? ;;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5 22:27
의외로 수면속성일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고 봅니다.
랄까 수면속성으로 나와죠.
그래서 죤내 센 수면속성 강종대검을 넣어줘!

...칼리반 없는 자의 외침이었습니다.
Commented by Unknowngue at 2009/11/05 22:33
아니, 그렇게 된다면 그야말로
'온천에서 편안한 휴식을'...이라는 뉘앙스가 되겠지요;;
Commented by Requiem at 2009/11/05 23:24
태풍님 대체무슨일이있길레

'칼리번이 업ㅂ엉 ㅅㅂ!!!!!!'하시며 우시는겁니까

일섭에서의 칼리번의지위가 그정돕니까??

전 에습전에 칼리번들고오면 엄청까는데(본인은 소닉5인주제에)
Commented by Claymore at 2009/11/05 23:52
일섭에선 한국처럼 피시방결정을 돈주고 살수 없고, 넷카페에서 직접 플레이해서 포인트를 모아야 하는데 그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면 10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근데 문제는 일본에 거주하는게 아니라면 그저 꿈일 뿐이라는거죠.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16
넷카페에서 직접 플레이해서 포인트를 모으는 것은 맞습니다만, 10만원에 끝나면 당장 여행가서 구했죠(...
예전에 제가 계산한 글을 쓴 적도 있는데 대략 '81만원'이 듭니다.

그에 비해 국섭 5만원? 껌값이죠. 저 가격이었으면 부캐까지 들려줬을겁니다 ㄱㅡ;
Commented by Requiem at 2009/11/05 23:31
연구결과 발표:

절도주... 절도의 주인이란겁니다

주인은 대부분 비룡이나 고룡이었죠(ex.눈을뜨는수해의주인:에습/눈보라의주인:김to the 쿠샬)

그리고 저따위로 큰 용은 고룡일확률이 아주 높죠

비룡중에 저렇게큰놈이.... 없다고봐도 무방하고

원시비룡이라고 해도 저따위로 크진않습니다(ex.아캄)

그렇담 고룡일 가능성이높긴한데....

스기우라의 입에서 무슨말이 나오느냐에따라 귀추가 주목되겠군요

p.s.
1.만약에 저거 원시비룡이면 몬헌생태계는 그냥 시to the망
2.그러고보니 ~.0이니 새로운 가챠가나오겠군요
3.쿠샬희소종으로 금강룡이나온다는데 개소리겠죠?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18
금강룡은 금시초문이군요(...
Commented by 잇츠군 at 2009/11/06 00:04
그럼 금강용비늘
이런거라도뜨는건가..

아. 제생각에는 동양의 용처럼 쪼꼬만 다리달렸고 공중에떠다니는놈일거같습니다.
만 공중에떠다니면 그거슨 대책이없으니까..
온천에서 서식하는 거대 어룡종..
얼굴왼쪽에 잘보면 아가미같이생긴것도있고[...]


원시어룡종이라면 대반전!!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18
온천에서 서식하는 거대 어룡종.
웬지 용암에서 서식하는 어룡종(볼가)보다는 약한 느낌이(...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6 00:06
여러모로 생각해봤는데, 정말 혼돈이네요

자세한 건 프리뷰사이트라던지 이런게 풀려야 되겠지만

일단 저정도 크기에 느릿한 공격을 할느낌의 골격은 비룡 아캄, 고룡 노산정도인거같습니다
머리가 헌터의 2~4배까지 정도 크기로 하는걸로 봐선 아마 원시비룡종일것도 같고,, 고룡종일것도 같고.. 올가론이나 벨큐로스처럼 신골격이 나올수도 있겠구요.

하지만 기본 이전 골격에 따라 봤을땐, 원시비룡 아캄형일거같습니다만
애초에 아캄은 결전장 맵을 전제로 해서 맵이동 자체가 없는놈이라 이것도 혼란스럽습니다.
물론 맵이동 땅파서 지중이동으로 맵이동

역시 겨우 사진한장으로 추론하긴 힘든거같습니다만 전 원시비룡에 한표..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6 00:12
물론 맵이동 땅파서 지중이동으로 맵이동 -> 물론 땅파서 지중이동으로 맵이동

그리고 또, 아캄처럼 양이빨이 옆으로 크게 난것도 그렇고,
머릿부분에 '고룡종의 힘의 원천'이라고 할수있는 뿔이 없는것도 그렇고요
물론 머리쪽에 난 저 가시같은 부분이 뿔같긴하지만.. 이빨에 비해 임팩트가 떨어지는거같구요
쿠샬같은 형태의 뿔이라고 설명할수도 있겠고, 포스를 봐선 고룡종일거같지만 아캄도 포스만 따지면 고룡종에 전혀 안 뒤지고..

으아 머리가 아픕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00:29
그렇게따진다면 우캄님의 고도버전이겠군요...
그런데 와이번렉스란게 뭔가요?
티가는 사냥해봤어도 와이번은...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33
웬지 프리뷰 사이트에서도 여러 가지 부분을 비밀로 남겨둘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절도 자체가 일단은 에리어로 구분된 맵인듯 하니 어떤식으로 이동을 할 것인가, 초대형 몹이라면 노산이나 쉔가처럼 강제 에리어 이동이 있을 것인가 등 궁금증이 끊이질 않네요.

빨리 영상이든 스샷이든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37
와이번렉스는 티가렉스의 원형이 되는 몬스터입니다.
원시 비룡이라 일컫어지며 멸종했다고 여겨졌던 와이번 렉스가 새로 발견된 것이 티가렉스이지요.

티가렉스의 선조격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11:15
그럼 라비엔데가 와이번렉스의 후손일수도 있겠군요...
티라랑 다른 진화를겪은,,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00:28
근데...
기우라스가 퇴출되고...
다른사람이오면 어떻게될까요
프론티어.....


나나 마카임팩으로 근성배틀셋!!!
힘들어 죽겠습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37
돈 잘벌고 있는데 기우라스가 왜 퇴출됩니까(...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00:35
잠깐!!!!!!!!!!!!!!!!!!
그러고보니 라바엔테 공중에 떠있잖아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00:38
저 흐린 사진만 가지고는 판단할 수 없을듯.
Commented by 루호도 at 2009/11/06 00:50
그래도 확실히 7.0이 대규모 업데이트다!
라는느낌은 드는군요. 카메라 개선과 컨텐츠 일부 추가, 신맵추가, 그리고 퀘스트 인원추가,
거대한 스케일의 몹까지..

저정도면 기본 BGM 그만 우려먹고 라비엔데의 테마 BGM 정돈 만들어 줬음 합니다.
만약 고룡종이라면 더더욱! 만에하나 원시비룡종이면 또 기본BGM 써먹을지도 모르겠고..ㄱ-

그리고 7.0 신몹은 고룡종이라면 억날 구제몹이 될지도 모르겠다 싶었는데
날개자체가 없어뵈는군요.. 그리고 저 안면과 피부껍데기를 보면 또 용속에 살살 녹아내릴거같습니다(..)

강종나나 장비는 라비엔데 수렵을 위한것일지도!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11:12
지금까지 프론만의 고룡이 없으므로 될수도있지요..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12:25
그동안 신몹 BGM은 죄다 맵 BGM(100랭 이하와 이상)으로 밀어버렸는데 라비엔데는 초대형이기도 하니 전용 BGM을 넣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네요.

저 모습으로 봐서는 억날이 없을 거 같습니다.
억날은 프론티어팀의 최후의 보루라서(...
Commented by S_ at 2009/11/06 06:44
'절도주'만 떡 보고 '절도 스킬 생기는건가?'하고 생각해서 몹시 뻘쭘합니다;;;;
다른 컨텐츠는 추가되든 말든 지켜봐야겠다 싶은데 그래도 역시 신규 몬스터는 기대되네요. 이번 녀석은 스케일도 큰 거 같고 쵸큼 두근거립니다ㄷㄷ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12:26
(한글)이름만 보면 참 거시기하죠.
이번 몹은 노산보다 크다는 소문이 파다하던데 저 역시 기대가 됩니다.
Commented by 쿠파 at 2009/11/06 10:52
오오...노산만한 몬스터가, 헌터를 노리고 직접공격을 한다니...상당히 다이나믹 하겠군요 +_+

랄까. 5인파티라...그러면 설정파괴가....절도주한정으로 5인, 혹은 그이상 이라면 꽤나 즐거울지도...?

그럼 집회소에선 타겟을 라비엔테로 설정하면 5인 집회소로 바뀌는걸까요...?
Commented by 카르다이센 at 2009/11/06 11:13
음.....
라스터까지함해서 8명일수도...
그게 다른퀘까지 적용이되면....
Commented by 太風 at 2009/11/06 12:27
5인파티라기보다는 4명+라스터4명이지 않겠냐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라스터는 집회소의 인원으로 치지 않기 때문에 현상태의 4인 집회소로도 문제가 없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